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나루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어떻게 우리 삶을 살아야 할지 고민이 되기도 하는데요. 간략하게 잘 정리된 자료들이 있어 한번 읊어 보려고 합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함께해요.
1.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10가지 소비자 행동 변화
인상적인 부분은 공유경제가 활성활 될 것이라는 19년도의 예측이 포스트 코로나에서는 틀렸다는 것이죠. 불특정 다수가 사용한 것은 꺼리게 된 문화가 생긴 것입니다. 즉,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안전한 일상유지가 가장 중요한 가치인 것으로 보입니다.
2. 여행 트렌드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시대의 관광활동 지침으로 '슬기로운 SAFETY 관광생활'을 발표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내용을 다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Short distance : 수도권/대도시 주변 '근거리' 관광 수요가 증가
- Activity : 아웃도어 '레저/캠핑' 수요 증가
- Family : '가족'과 함께하는 일상관광 확대
- Eco area : 코로나를 피해 '청정지역' 관광 수요 증가
- Tourist site : 여전히 '인기 관광지' 중심 관광 수요 변동
- Yet : 관광 '욕구' 여전히 존재, 관광 '수요' 회복은 아직
이처럼 언택드 시대의 여행 키워드로 '안전' 이슈 부각에 따른 '생활관광' 중심의 관광 트렌드 변화가 뚜렷한 것으로 보입니다. 보고 자료를 정리하며 워싱턴 포스트 인스타그램의 스토리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바뀐 삶에 대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떠올라 함께 정리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는 빠르게 성장하기보다 일상의 안전적인 유지를 더 갈망하게 되었고, 그중 가장 큰 행복은 가까이에 있는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웃을 수 있다는 것을 깨우치게 했습니다. 이 시기를 보내며 대수롭게 생각하며 힘내 봅시다.
대수로운 하루 되세요.
총총
※ 출처
1.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10가지 소비자 행동 변화트렌드, criteo, 20.6.17
2. [KTO 포커스-8호] 언택트 시대의 여행 트렌드(S.A.F.E.T.Y.),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3. Washington Post Insta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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